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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삼성물산) 분배 대신 선택한 성장 본문
삼성물산, 분배 대신 선택한 성장
[리포트] 삼성물산 - 성장과 분배의 갈림길(신한투자증권 은경완, '24.04.25.)
↗목표주가(상향) 180,000원(현재주가 150,100원)
- 1Q24 Earnings Review
·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0.8조원(+5.4% YoY), 7,123억원(+11.2% YoY)으로 컨센서스를 각각 4.2%, 9.0% 상회
· 건설은 전분기 일회성 비용의 기저효과와 대형 하이테크 공정 호조로 기대치를 큰 폭으로 상회
· 상사의 경우 매출은 원자재 가격 하락 영향으로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으나 영업이익은 철강물량 확대, 고마진 트레이딩 증가, 미국 태양광 매각 수익 반영으로 개선
· 패션 역시 수입상품 판매 호조와 온라인 매출 확대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
· 식음 부문도 급식 마진율 상승과 식자재 유통 매출 확대로 외형과 수익성 모두 개선
· 바이오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무난한 실적을 달성
- 부족한 내러티브를 채워준 밸류업 프로그램
· 밸류업 프로그램 도입과 행동주의 펀드의 주주제안으로 주가 반등에 성공
· 지난 3월 정기 주총에서 관련 안건이 부결되며 기대감이 약화. 지주사 중에선 밸류업 이벤트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
- 분배 대신 선택한 성장, 가시적 성과 보여줘야 할 때
· 높아진 주주환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보유 자사주 소각 기간을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앞당김
· 이를 제외하곤 추가적인 주주환원 정책 시행이 아닌 사업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신사업 투자에 좀 더 방점
· 사측은 실적 설명회에서 향후 밸류업 가이드라인이 구체화되는 시점에 관련 내용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소통했으나 차기 3개년 주주환원정책이 발표되는 2026년 이후에나 반영될 가능성이 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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