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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공, 환율 오르는데 장사 없지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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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공, 환율 오르는데 장사 없지
[리포트] 항공 - 환율 오르는데 장사 없지(한화투자증권 박수영, '22.09.08.)
- 팬데믹 이전부터 항공사들의 고질적인 문제는 높은 환율 민감도
· 항공기 리스부채의 대부분이 외화부채이며 연료유류비의 지급이 외화로 이뤄지므로 외화상승은 악재
· 9/7일 기준 배럴 당 129.0달러로 여전히 부담스러운 수준은 맞지만, 최악은 지나갔다 판단
· 블룸버그 컨센서스 기준 올 연말 원/달러 환율은 1,325원으로 전망되는 만큼 외화관련 손실폭 확대 불가피
- 여객 미주 , 그리고 일본
· 노선별로는 미주 노선이 ‘19년 수송량의 71% 수준, 동남아 및 일본 노선이 각각 39%, 11% 수준 도달(전년대비)
- 화물, MoM 감소세 지속
· 팬데믹기간 부풀어 올랐던 재화 소비의 정상화 및 경기 침체로 인한 물동량 감소가 동시 발생 중
· 대한항공의 8월 수송량은 여전히 ‘19년 수준 상회하나 호황기였던 ‘18년 수준은 하회 중, MoM 감소세도 지속
· 아직까지 화물 운임이 높게 유지되고 있 는 것으로 파악 되나, Belly(여객기 하부 화물칸) 비중 확대 및 Belly 수송량 급증은 추후 화물 운임 급락으로 이어질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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