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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4월 27일] 오늘의 공부(마이크로소프트 빅테크 최후의 보루, 알파벳(구글) 아쉽지만 좋다)

팁이 2022. 4. 27. 20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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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4월 27일] 오늘의 공부(마이크로소프트 빅테크 최후의 보루, 알파벳(구글) 아쉽지만 좋다)

 

 

[리포트] 마이크로소프트 - F3Q22 Review – 빅테크 최후의 보루(삼성증권 김중한, '22.04.27.)

 - 3분기 매출액, EPS 모두 컨센서스 상회

  · 3분기(1-3월) 매출액은 494억 달러(+18.4% YoY)로 컨센서스(490억 달러)를 소폭 상회

  · 어려운 대외적 환경에서도 IC, PBP, MPC 등 전 사업부문 모두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발표

  · 컨퍼런스콜에서 양호한 4분기 매출액 가이던스(524억 달러~532억 달러 vs 컨센서스 527억 달러) 발표

  · IC(Intelligent Cloud) : 매출성장률 26%(vs 컨센서스 25%), 핵심 지표인 Azure 매출액 고성장이 유지(3Q +46%)

  · PBP(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es) : 매출성장률 16.5%(vs 컨센서스 16.2%), 365 Commercial(+17%) 등

  · MPC(More Personal Computing) : 매출성장률 11.4%(vs 컨센서스 9.5%), Windows OEM(+11%) 검색광고 게임 등

 - 투자전략 – 빅테크 최후의 보루: 어려운 매크로 환경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를 필두로 전사업 부문에서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장 및 수익성(영업마진 41.3% vs 컨센서스 40.9%)이 지속되고 있다는 점이 긍정적

  · 동사의 12개월 Forward P/E는 25.7배로 최근 3년 평균(29.7배) 대비 부담 없는 Valuation

 

 

[리포트] 알파벳(구글) - 1Q22 Review – 졌지만 잘 싸웠다(삼성증권 김중한, '22.04.27.)

 - 무난하면 못 버티는 시장 : 1Q22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3% 증가한 680.1억 달러를 기록하며 컨센서스 부합

  · 전반적으로 검색 광고 부문의 양호한 성장에 힘입어 무난한 매출 성장을 기록

  · 매크로 변동성 확대 국면에서 유튜브 성장 둔화 및 다소 아쉬웠던 수익성이 빌미를 제공하며 하락

  · 유튜브 쇼크 : 광고 부문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2.3% 증가한 547억 달러를 기록하며 컨센서스(548억 달러)를 소폭 하회. 특히 유튜브의 성장세 둔화(68.7억 달러 +14.4% YoY, vs 컨센서스 75.1억 달러).

  · 약간은 아쉬웠던 클라우드: 클라우드 매출액은 58.2억 달러(+44% YoY)를 기록하며 컨센서스(57.6억 달러) 소폭 상회.여전히 안정적인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마진 개선세 둔화가 지속 (1Q22 -16%). 구독자수 증가에도 불구하고 구글 플레이 매출 감소의 영향.

  · 700억 달러에 달하는 자사주 매입 발표는 긍정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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