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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월 28일] 오늘의 공부(DL이앤씨, DL, GS리테일, APPLE)

팁이 2022. 1. 28. 19: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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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월 28일] 오늘의 공부(DL이앤씨, DL, GS리테일, APPLE)

 

 

[리포트] DL이앤씨

○ 양호한 실적, 매출 반등을 위한 준비(유안타증권 김기룡, '22.01.28.)
↗목표주가(유지) 180,000원(현재주가 116,500원)
 - 4Q21 Review : 영업이익은 시장 예상치 10% 상회

  · 4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2.20조원(-15.9%, YoY), 영업이익 2,690억원(-14.3%,YoY), 컨센서스 10% 상회

  · 해외법인은 터키법인 실적 연결 회계처리 시 환율관련 손실반영으로 영업적자(+227억원(4Q20) → -55억원(4Q21P)) - 2022년, 실적 반등의 기반을 마련하는 시기

  · 2022년 영업이익은 3Q21 충당금 환입 등 일회성 이익에 따른 역기저 효과로 전년대비 3% 감소 추정

  · 2022년 신규 수주 연결기준 가이던스는 전년대비 29% 증가한 13.6조원 제시

   → 러시아 Baltic (1.6조원), 러시아 후속 플랜트(1.0조원), 미국 USGC(0.6조원), 베트남 발전 (0.4조원) 등 플랜트 성과

   → 주택 착공 실적 증가(2.0만세대(‘22E)), 디벨로퍼형 수주확대(2.1조원(‘21P))

  · 2021년 에 발표한 중 장기 주주환원 정책(21~23년 지배주주순이익 15% 환원 = 현금배당 10% + 자사주 매입 5%)

○ 4Q21 Review: 무난한 실적, 잃어버린 모멘텀(이베스트투자증권 김세련, '22.01.28.)
↗목표주가(하향) 150,000원(현재주가 116,500원)
 - 일회성 없이 무난한 실적 기록

  · 4Q21 매출액 2.20조원(YoY -16.8% 감소, 컨센 부합), 영업이익 2,690억원(YoY -15.1%, 컨센서스 8.5% 상회)
 - 밸류에이션, 실적으로 설명하기 어려운 센티먼트

  · 지금은 섹터 전반적으로 불거진 안전 이슈로 인해 센티먼트가 크게 훼손된 상황

 

○ 회복에 이어 성장이 보인다(한국투자증권 강경태, '22.01.28.)
↗목표주가(유지) 200,000원(현재주가 116,500원)
 - 플랜트 부문 신규수주 성과가 돋보였던 4분기
 - 2022년은 회복, 2023년은 성장의 관점으로 접근 필요

 


[리포트] DL - 길어지는 기다림(교보증권 위정원, '22.01.28.)
↗목표주가(하향) 90,000원(현재주가 55,900원)
 - 4Q21 Review: 영업이익 362억원(QoQ -51%), 순이익 33억원(QoQ -93%)

  · 4분기 영업이익은 362억원으로 당사의 예상치(484억원, -25.2%) 하회

  · DL케미칼의 영업이익은 224억원으로 QoQ -13.5% 감소

  · YNCC의 지분법 이익은 -272억원(재고평가손실 280억원)을 기록
 - 1Q22 Preview: 길어지는 기다림

  · PE/PP 시황 악화에 따른 스프레드 감소로 DL케미칼의 1Q22 예상 영업이익(180억원, QoQ-19.8%) 전분기대비 감소

  · '22년 Valuation 상향 요인 1) 대림피앤피 흡수 합병에 따른 영업이익률 개선, 2)Kraton 인수에 따른 영업이익 증가

 

 

[리포트] GS리테일 -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위한 투자기(삼성증권 박은경, '22.01.28.)
↗목표주가(하향) 29,000원(현재주가 26,050원)
 - 4Q21E 매출액 2.56조원(+19%), 영업이익 450억원 (+75%, OPM 1.8%, 컨센 하회) 전망

  · 편의점 부문 매출액 1.79조원(+3.5%), 영업이익 472억원(+26%), 영업이익률 2.6%(+40bp) 전망

  · 홈쇼핑 부문 매출액 3,144억원(-1%), 영업이익 335억원(-27%), 영업이익률 10.7%(-380bp) 전망

  · 슈퍼마켓 및 기타 부문 : 슈퍼마켓은 매출액 2,713억원(-5%), 영업손실 95억원(손실률 3.5%) 기록

 - 2022년 영업이익 전망치를 이전 전망 대비 15% 하향조정

  · 외식 수요 정상화에 따른 내식 수요 성장세 둔화, 온라인 그로서리 업체들의 공격적 외형 확대 정책에 대한 전망

  · 2021년말 퀵커머스 플랫폼 요기요 지분 30% 인수. 시장에서 인지할 수 있는 변화는 2H22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

  · 2022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 각각 10.76조원 (+11%), 2,998억원 (+32%)으로 전망

 

 

[리포트] APPLE

○ 장인은 장비를 탓하지 않는다(미래에셋증권 류영호, '22.01.28.)
↗목표주가(유지) 210.00달러(현재주가 159.22달러)
 - 1Q22 Review 공급 이슈에도 분기 최대 매출 기록

  · 1분기(FY) 매출액 1239.5억달러 (+11.2% YoY), EPS $2.1 시장 예상 상회(4분기 대비 iPad 제외 모든 부분 상회)

  · 공급부족에 따른 매출 영향 지속 (1Q22 60억 달러 수준, 4Q21 25-30달러)

  · 유료 가입자 7.85억명(+4천만명 QoQ)으로 전년동기 대비 1.65억명 증가

 - 여전히 남아있는 불안 요소, 하지만 개선되고 있다

  · 공식 가이던스 미제시, 전반적으로 안정적인 성장 기대, GPM 42.5-43.5%

  · 공급 부족 이슈는 1분기(FY)대비 개선될 것으로 전망

 - 브랜드 파워/효과적인 공급망 관리를 통해 경쟁사와 달리 상대적으로 안정적인 실적

  · M1 시리즈 탑재 Mac 시리즈/5G 교체 수요에 따른 iPhone 판매 강세

 

○ 왜 아직도 애플만 특별한가(삼성증권 이종욱, '22.01.28.)
↗목표주가() 178.6달러(현재주가 159.22달러)

 - 투자전략-애플만은 편안한 안식처

  · 매출 성장, 이익, 주주환원, 반도체 공급 부족에서 자유롭다는 인식이 확산되며 Risk off 트렌드의 끝판왕 포지셔닝

 - FY1Q22 (12월분기) 실적발표 – 쇼티지가 무색한 어닝서프라이즈

  · FY1Q22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,239.5억 달러와 414.9억 달러를 기록, 컨센서스 상회 및 역사상 최대 분기 매출

  · 부품 쇼티지 우려가 존재했으나, 아이폰 매출은 역대 최고 매출인 716.3억 달러(중국시장 내 아이폰 13 성공)

 - 왜 애플만 달랐나

  ·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: OLED TV, 게이밍 PC, 폴더블 스마트폰과 함께 아이폰과 맥북은 프리미엄 시대의 상징

  · 반도체 먹이사슬의 최상단 : TSMC의 높은 5nm 웨이퍼 점유율은 공급 우선순위의 상징이라 생각

  · 서비스 유료 가입자의 꾸준한 증가 추세 : 애플 유료 구독자 수 전분기 7.45억명에서 7.85억명으로 증가한

  · 18억개를 넘어선 액티브 디바이스, 매년 7%씩 상승 중인 12억명 이상의 iOS 액티브 유저가 서비스 매출 성장의 원천

  · 하드웨어 레버리지가 애플 서비스 매출의 핵심

 - Tech에 미치는 영향

  · 애플 실적을 기점으로 반도체 공급망의 승자와 패자를 나눌 가능성이 커짐. 당장은 애플과 삼성전자가 유리 판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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