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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카카오) 카나나까지 가는 길 본문
카카오, 카나나까지 가는 길
[리포트] 카카오 - 카나나까지 가는 길(하나증권 이준호, '24.11.11.)
↗목표주가(하향) 50,000원(현재주가 33,700원)
- 3Q24 Review: 비즈니스 메시지가 이끈 본업
·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 1조 9,214억원(-4.5%YoY, -4.2%QoQ), 영업이익 1,305억원(+5.0%YoY, -2.6%QoQ, OPM 6.8%)으로 영업이익 컨센서스 상회
·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9,435억원(+7.2%YoY, -1.2%QoQ)
· 톡비즈 매출액은 5,073원(+5.8%YoY, -1.3%QoQ)를 기록
· 톡채널 활성 광고주 수가 +10%, 전체 친구 수가 +17% 증가했고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이미지/동영상 프리미엄 메시지 채택률이 높아진 영향
· 비즈보드 광고(-1%YoY)는 내수 경기와 광고 업황 회복 지연 및 중소형 광고주 마케팅비 집행 감소로 정체
- 비즈니스 메시지가 효자, 효율화는 필요
· 2025년 영업수익 8조 4,615억원(+6.2%YoY), 영업이익 6,566억원(+20.4%YoY, OPM 7.8%)를 기록 전망
· 카카오톡 내 비즈니스 메시지 광고는 독보적인 개인화 광고 채널로 광고 시장을 크게 상회하는 실적 기록 중
- 주가 회복은 AI 성과에 달려있어
· 신규 AI 메신저 앱 ‘카나나’는 연내 사내 CBT 이후 2025년 1분기 일반 사용자 CBT 예정
· 최종 서비스의 출시는 2025년 하반기로 예상
· 아직까지 AI 앱 시장에서 메인 앱은 없고 ‘카나나’에 대응되는 서비스는 없기에 초기 트래픽 확보는 용이할 전망
· 초기 유입 이후 리텐션을 위해 현재 공개된 ‘카나’와 ‘나나’의 기능을 외에 추가적인 AI 서비스를 기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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