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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카카오) 커머스와 광고의 시너지 본문
카카오, 커머스와 광고의 시너지
[리포트] 카카오 - 점점 맞물려가는 톱니바퀴(SK증권 남효지, '24.03.25.)
↗목표주가(상향) 78,000원(현재주가 54,900원)
- 서비스 특징이 뚜렷한 '선물하기'는 중국 영향 제한적
·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국내 서비스 전개에 따른 카카오 거래형 매출 타격은 매우 제한적
· 서비스 특성상 저가 제품을 찾기보다 주로 생일이나 기념일에 상대방에게 선물로 주는 상품을 구매하기 때문에 대부분 소비자는 할인 없이도 구매해 가격과 배송 기간에 구애받지 않음
· 작년 쇼핑탭을 전면 리뉴얼하여 UI/UX 강화, 톡딜 및 스토어 입점을 늘리고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과 비즈보드 광고, 카카오페이/뱅크와 혜택을 강화시키며 올해는 전반적인 거래형 매출 성장이 예상
· 24년 거래형 매출은 1.1 조원(+11.1%)로 전망
- 24년 인터넷 업종 top pick
· 톡딜/스토어와 메세지 광고 연계로 카카오가 구상했던 커머스와 광고의 시너지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
· 선물하기 럭스탭과 오픈채팅탭이 높은 타겟팅 효율로 주목받으며 광고 판매율이 상승 중
· 광고형 매출은 1Q24 에도 9.0% 성장이 예상
· 엔터테인먼트와 엔터프라이즈는 작년까지 구조조정이 마무리되며 실적 개선, 헬스케어도 '파스타' 판매 시작
· 카카오페이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, 작년 해외 결제 거래액은 22년 대비 +35%, MAU 도 +32% 증가해 올해도 이커머스 이용자 증가로 인한 결제액 증가가 예상
· 신임 대표 체제 하 사업 전략과 주주환원 정책 강화가 기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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